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르호봇, 2019 팔레스타인 스타트업 서포터즈 모집
  • 김윤진 기자
  • 승인 2019.01.18 09:27
  • 댓글 0

[코리아뉴스타임즈] 국내 최대 공유오피스(비즈니스센터) 업체인 ㈜르호봇비즈니스인큐베이터(이하 ㈜르호봇)에서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주관하는 ‘팔레스타인 스타트업 취창업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업의 일환으로 1월 27일~31일까지 팔레스타인 초기 스타트업들은 한국을 방문하여 양국의 관계를 돈독하게 함과 동시에 창업의 트렌드를 읽고 창업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가진다.

㈜르호봇은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사업에 필요한 시설 및 기자재 공간을 임대하는 ‘공유오피스’ 모델을 1998년 우리나라에 최초로 선보였다. 현재 국내 56개(서울시 위탁센터 2곳 포함) 거점을 비롯해 중국 상하이와 옌청, 그리고 2019년 1월 10일 개소한 베트남 하노이센터 등 해외 3곳에 공유오피스를 운영 중에 있다. ㈜르호봇의 국내 공유오피스에 입주한 기업만 4800여개에 달하며 오랜 기간 얻게 된 창업노하우도 함께 공유하고 있다.

팔레스타인 초기 스타트업들은 ㈜르호봇이 운영하는 서울글로벌창업센터를 비롯 서울먹거리창업센터 등을 견학을 하고 입주사들과의 비즈니스 네트워킹의 기회도 가진다. 또한 엔젤투자자, 벤처캐피탈리스트 등이 참가하여 이들의 사업을 진단하고 종합적인 솔루션의 제공을 추진 중에 있다.

팔레스타인 스타트업 과의 네트워크 및 창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자격요건은 스타트업 생태계에 대해 관심 있는 자, 영어와 한국어가 모두 가능한 자, 수도권에서 진행되는 일정에 참여가 가능자를 우대한다. 활동기간은 2019년 1월 27일~31일이나 27일~29일 일정만 참여도 가능하다. 서포터즈는 개인별 활동비와 수료증이 수여될 예정이고, 비즈니스 아이디어 구체화 워크샵 참여, 창업자들과의 네트워크 등 팔레스타인 초기 스타트업과 동등한 기회가 주어진다. 모집기간은 17일~22일이고 1월 24일에 서포터즈 OT가 있을 예정이다. 지원은 http://bit.ly/2CpZGDW으로 진행된다.

김윤진 기자  ioonin33@naver.com

<저작권자 © 코리아뉴스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윤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뉴스
연세대 입학 취소 청원 논란, 연대도 우체국도 무죄
연세대 입학 취소 청원 논란, 연대도 우체국도 무죄
페이스북 전 직원
페이스북 전 직원 "블랙리스트 작성해 이용자 감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