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욕지도 어선 전복사고, 12명 구조, 2명 실종
  • 이두익 기자
  • 승인 2019.01.11 10:06
  • 댓글 0
11일 새벽 4시 57분께 경남 통영시 욕지도 남방 43해리(공해상)에서 낚시어선 전복 사고가 발생해 해경이 민·관·군과 합동으로 인명구조와 사고 수습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코리아뉴스타임즈] 욕지도 인근에서 발생한 어선 전복사고 부상자 3명이 해경 헬기로 병원에 긴급 이송됐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부상자 2명은 여수 전남병원에 나머지 1명은 목포 한국병원으로 분산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앞서 11일 오전 4시57분께 경남 통영시 욕지도 남방 43해리(80㎞) 공해상에서 낚시객 등 14명이 탄 전남 여수선적 9.77t급 낚시어선 무적호가 전복됐다. 

이 사고로 승선원 14명 중 12명이 해경 등에 구조됐으나, 나머지 2명은 실종 상태이다. 해경은 출동 가능한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해 구조작업을 벌이고 있다.

무적호에는 선장 최모(57)씨와 선원 한명, 낚시객 12명 등 14명이 승선했으며 낚시를 마친 뒤 항구로 돌아오는 길에 전복 사고가 난 것으로 해경은 파악하고 있다.

이날 이낙연 국무총리는 “해양수산부 장관, 해양경찰청장, 국방부 장관은 어선, 상선, 관공선 등 사고 주변 해역을 운항 중인 모든 선박을 동원해 생존자 구조 및 실종자 수색을 하고 부상자는 적절한 구호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신속히 의료지원을 하라”고 지시했다. 
 

이두익 기자  ikmens@naver.com

<저작권자 © 코리아뉴스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두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뉴스
금태섭 'I♥JAPAN' 티셔츠 공개, 네티즌과 공방
금태섭 'I♥JAPAN' 티셔츠 공개, 네티즌과 공방
[따뜻한 이야기] '양육비해결모임' 강민서 부대표
[따뜻한 이야기] '양육비해결모임' 강민서 부대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