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금융
JB금융지주, 차기회장 후보에 김기홍 JB자산운용 대표 선정
  • 이미숙 기자
  • 승인 2018.12.20 10:55
  • 댓글 0

[코리아뉴스타임즈] JB금융지주는 20일 "차기 회장 후보자로 김기홍 현 JB자산운용 대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JB금융지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는 19일 최종 후보군을 대상으로 PT발표와 심층면접을 진행한 후, 김기홍 대표를 최종 후보자로 선정했다.

앞서 지난 7일, JB금융지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는 차기 회장 후보 Short-List로 김기홍 JB자산운용 대표와 외부 자문기관 추천 인사인 신창무 PPCBank 은행장 등 총 3명을 선정했다. 이날 PT발표와 심층면접에서는 JB금융그룹의 성장 비전과 전문성, 리더십, 기업의 사회적 책임 등 후보자의 역량에 대해 평가했다.

김기홍 대표는 은행을 비롯한 보험사, 자산운용사 등 금융권 임원 경험을 바탕으로 금융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넓은 식견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JB금융지주 임추위 관계자는 “김기홍 후보자가 20년 이상 금융산업에 종사한 경험을 바탕으로 금융에 대한 전문적인 식견 뿐 만 아니라 리더십과 소통능력도 탁월하다.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대응하고 계열사 간 시너지 창출을 통해 기업가치를 극대화하는 등 JB금융그룹을 최고의 소매전문 금융그룹으로 발전시킬 적임자”라고 밝혔다.

김기홍 내정자는 2019년 3월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 될 예정이다.

이미숙 기자  iris01234@hanmail.net

<저작권자 © 코리아뉴스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뉴스
4개 택시단체, 대타협기구 참여, 카풀 갈등 해법 모색
4개 택시단체, 대타협기구 참여, 카풀 갈등 해법 모색
조수애 임신 5개월 소식에 누리꾼
조수애 임신 5개월 소식에 누리꾼 "아니 벌써"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