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산업
경동나비엔 '환경호르몬 온수매트' 회수
  • 최윤정 기자
  • 승인 2018.12.03 16:17
  • 댓글 0
경동나비엔의 온수매트 환불 대상제품 식별 방법

[코리아뉴스타임즈] 경동나비엔은 3일 "자사의 슬림매트 일부 제품에서 환경호르몬 일종인 프탈레이트가 기준치 이상 함유돼 자발적 회수에 나선다"고 밝혔다.

경동나비엔은 지난 10월 19일 협력업체 한 곳의 원단을 사용해 생산한 슬림매트의 프탈레이트 함유량이 품질 기준을 초과한다는 사실을 발견, 관련 제품의 출고를 중지하고 회수를 결정했다. 회수 대상 제품은 10월 4∼19일에 출고된 슬림매트 7690장이다. 슬림매트에 ‘KD’ 로고가 회색박스 내 음각 형식으로, 글씨가 흰색으로 표기돼 육안으로도 구분이 가능하다.

경동나비엔은 해당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전화나 문자를 통해 회수 절차를 안내하고, 2∼3일 이내에 새로운 슬림매트를 발송할 예정이다. 고객이 직접 접수처를 통해 회수를 신청해도 된다. 

경동나비엔은 "매트 구조상 프탈레이트가 피부에 직접 닿을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고 해명했다. 

경동나비엔은 문제가 된 폴리염화비닐(PVC) 필름 양면이 폴리우레탄(PU) 코팅 처리된 듀스포 원단으로 합지돼 있고, 해당 표면은 다시 폴리우레탄(PU) 코팅으로 발수처리 돼 PVC 필름이 직접 외부로 노출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또 회수 대상과 동일한 로고라고 하더라도 올해 10월 3일 이전에 수령한 제품은 모두 자체 품질 기준 이내의 정상 제품이며, 다른 온수매트 역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접수 관련 상담은 전화(1661-4455), 카카오톡, 문자를 통해 가능하다. 홈페이지(www.kdnavien.co.kr)나 나비엔 하우스(www.navienhouse.com)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은 “임직원은 이와 같은 상황에 엄중한 책임을 느끼고 있으며 다시 한번 고객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고객 숙여 사과 드린다”며 “이번 회수 조치가 조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윤정 기자  chy0628@hanmail.net

<저작권자 © 코리아뉴스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윤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뉴스
버닝썬 수사, 경영진 이어 승리로 확대
버닝썬 수사, 경영진 이어 승리로 확대
버닝썬 철거 중단 '증거 인멸 우려'
버닝썬 철거 중단 '증거 인멸 우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