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이재명 지사 형수 “정의는 살아 있다”
  • 김정길 기자
  • 승인 2018.12.03 11:25
  • 댓글 3
이재명 도지사의 페이스북 갈무리

[코리아뉴스타임즈]  이재명 경기지사의 형수 박인복 씨가 강제 입원 의혹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박인복씨는 강제입원 논란 당사자인 이재선씨의 부인이다.

박씨는 2일 KBS와 인터뷰에서 “남편이 생전에 ‘사필귀정’을 부르짖더니 세상에 정말 정의가 살아있는 것 같다. 악은 선을 이기지 못한다”고 말했다. 박 씨의 이 말은 이재명 지사가 “친형 재선씨가 정신병 증상이 있었다”라는 주장을 정면으로 반박한 것이어서 주목을 끈다.

앞서 이 지사는 지난달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선 형님에 대한 아픈 기억’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이 지사는 “2013년 3월 16일, 조울증에 시달리던 형님은 자살하려고 평택 안중에서 마주 오는 덤프트럭에 돌진합니다. 다행히 목숨은 건졌지만 심각한 중상을 입었고 트럭운전사는 영문도 모른 채 사고를 당했다”며 “2013년 2월에야 조울증 치료를 시작했으나 이미 늦었던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이후 증세 재발로 가산탕진 가족폭행 기행을 벌이다 형수님이 2014년 11월 21일 정신병원에 강제입원시켰다. 좀 더 일찍 병을 확인하고 치료했더라면 비극을 막았을 것”라는 글을 올린 바 있다.

박 씨는 이런 이 지사의 주장을 반박했다. 박 씨는 “제 남편은 2013년 교통사고 전까지는 평범한 가장이었다. 2002년 조울증 투약 치료’는 와전된 얘기이며, 불면증으로 지인인 의사에게 ‘수면유도제’를 처방받았을 뿐이다”고 말했다.

박씨는 특히 ‘2013년 3월 이재선씨가 자살을 위해 교통사고를 냈다’는 이 지사의 주장에 대해 “불면증으로 인한 졸음운전이었다”고 반박했다. 이재선씨는 당시 부부싸움을 하다 홧김에 차를 몰고 나갔고 이후 돌아오는 길에 졸음 운전 때문에 중앙선을 침범했다는 것. 박씨는 “(남편은) 조서에도 ‘회사일 등 가정일로 피곤이 누적돼 깜박 졸음운전을 했다’고 본인 입으로 진술했다”고 말했다. 박 씨의 이 설명은 친형이 자살하려고 교통사고를 냈다는 이 지사 주장과 완전히 다르다.

박씨는 이재선씨가 정신병원에 입원한 데 대해 “우리 가족이 입원 결정을 내린 건 맞다”고 말했다. 그 이유에 대해 박씨는 “당시 진단서를 보면 ‘2014년 9월부터 고양된 기분, 과대망상, 충동조절의 어려움 등의 증상이 시작됐다”고 설명했다. 박씨는 그러나 그 이전에는 정신질환 증세가 없었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렇다면 박씨의 말과 이 지사의 말이 왜 다를까. 상식적으로 보면 이재선씨의 상태에 대해서는 박씨가 이 지사보다 더 정확하게 알고 있었다고 봐야 한다. 형 동생 사이로 떨어져 지낸 이 지사보다, 박씨가 부부로서 함께 생활한 시간이 더 많기 때문이다.

박씨의 설명이 맞는다면 이재명 지사는 친형의 병을 잘못 알고 있었거나 아니면 과장했을 가능성도 배제하기 어렵다. 그렇지 않고서는 자살하기 위해 교통사고를 냈다는 설명을 동생으로서 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이 지사의 친형 이재선씨는 2014년 11월 21일 정신병원에 입원했으며, 2017년 11월 폐암으로 사망했다.

김정길 기자  kntimes22@naver.com

<저작권자 © 코리아뉴스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3
전체보기
  • 안양 2018-12-03 13:25:08

    사필귀정? 사필귀정할려고 박사모하고 황머시기 대통령만들려고 하셨어? 아무리. 생각해도 정신병 맞는데? 그것도 홧김에 졸다가 한건가?   삭제

    • 정시화 2018-12-03 13:04:28

      계획적으로 일방적인 수 많은 녹음을 하고 배포하고 다른당에가서 고하고 모의하고 온 동네방네 방송국 등 다니며명예훼손발언을 하는 것은 죄가 안되는가 ?

      그녀에게 믿음이 안가는 이유다.
      오죽하면 남편이재선씨가 부부싸움 후 차타고 나가 사고를냈을까.잔뜩 화가났는데 졸음이 오는가.의심가는대목이다
      선한어머니에 사나운며느리들어와 형제간 원수되도록 대들며 비아냥거리는 일방적인 그녀의 말과 자체녹음들은 여과없이 방송되니ㆍ도대체 이 가족분탕사를 즐기는뒷배는 누구?
      그녀 휴대폰도 압수 조사하면 더 기막힌 사연 나오지 않을까?ㆍ   삭제

      • 정의가이긴다 2018-12-03 11:55:15

        고 이재선씨의 말씀대로, 사필귀정입니다.
        저토록 역겹고 잔인한 인간들에게 고통을 당해오셨으니...
        고 이재선씨의 정의로움이 알려지고
        억울함이 풀리길 바랍니다.   삭제

        여백
        여백
        오늘의 뉴스
        ‘카트라이더 VR’ 모바일로 나온다
        ‘카트라이더 VR’ 모바일로 나온다
        현대오토에버 상장 추진, 정의선 의중은?
        현대오토에버 상장 추진, 정의선 의중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