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문화일반
마닷. 방송 하차, '큰 아버지 피해'가 결정타
  • 배소현 인턴기자
  • 승인 2018.11.26 13:40
  • 댓글 1
사진=뉴시스

[코리아뉴스타임즈] '부모 사기' 논란으로 도마에 오른 래퍼 마이크로닷이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고 방송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마이크로닷 25일 출연 중인 모든 프로그램 제작진에게 "하차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도시어부'를 비롯해 '날 보러와요', 출연이 예정돼 있는 올리브 '국경없는 포차'에서 하차했다. 모든 방송 활동 중단은 마이크로닷이 '부모 사기'에 법적 대응 방침을 밝힌지 1주일만이다.

사건의 발단은 지난 19일 온라인 상에 마이크로닷의 부모가 과거 충북 제천에서 뉴질랜드로 떠났을 당시, 사기를 저질렀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마이크로닷 측은 이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면서 법적대응하겠다는 강경한 태도를 취했다. 이후 구체적인 피해 증언이 쏟아지면서 상황은 반전됐다.

결국 마이크로닷은 20일 보도자료를 내고 "저희 부모님과 관련된 일로 상처를 입으신 분들께 죄송하다. 아들로서 내가 책임져야 할 부분이 있다고 생각했다"라고 사과했다. 하지만 사과에도 불구하고 논란은 더 확산되고 있다.

지난 23일에는 마이크로닷의 큰아버지 역시 2억원의 피해를 입었다는 인터뷰가 공개되면서 논란은 더욱 거세졌다. 지난 9월 마이크로닷이 방송에서 큰아버지에 대한 일화를 언급한 바 있어, 그가 부모 사기 의혹을 알면서도 감추려한 의혹이 제기된 것. 실제로 마이크로닷 큰 아버지는 방송 인터뷰에서 "동생 보증을 선 뒤에 피해자들이 '동생이 사기를 치고 도망갔으니 보증인인 당신이 갚아라'며 빚 독촉을 했다"는 일화를 털어놓았다.

큰 아버지 역시 마이크로닷 부모 사기 사건의 피해자임을 밝혀지면서 논란은 증폭됐고 마침내 마이크로닷은 25일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도시어부’를 비롯해 ‘날 보러와요’, 그리고 마이크로닷 출연이 예정돼 있는 올리브 ‘국경없는 포차’에서 하차한 만큼 남은 분량에서 통편집 될 것으로 보인다. 

 

배소현 인턴기자  bae_4805@naver.com

<저작권자 © 코리아뉴스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소현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국민생각 퇴출하자 2018-11-29 14:38:20

    성범죄 1위목사 검색하자 종교개판이다 검색하자 종교인도 정신차려라
    국민을 속이는 썩은 정치인은 퇴출하자 유튜브에서 이재명 실체 검색바랍니다 경찰 혜경궁 김씨 결정적 증거 검색바랍니다
    이러다 민주당도 정권 교체된다 국민을 속이지 마시요 이해찬 대표님 이재명 문제 용단이 필요합니다 실망입니다 이재명이 민주당 망신 나라망신 시킨다 문재인 대통령은 민주당는 용단을 내리기 바란다 경찰도 국민도 네티즌도 다 아는데 아직도 거짓말로 이명박처럼 속인다 국민들이 바보로 아는가   삭제

    여백
    여백
    오늘의 뉴스
    美 주도 반 화웨이 전선에 균열, 영국-뉴질랜드 기류변화
    美 주도 반 화웨이 전선에 균열, 영국-뉴질랜드 기류변화
    제주항공 채용 갑질 논란에
    제주항공 채용 갑질 논란에 "불이익 없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