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IT/통신
PC 몬스터 헌터 월드, 성공할까
  • 김윤진 기자
  • 승인 2018.08.10 12:23
  • 댓글 0
몬스터 헌터 월드 스크린샷.

[코리아뉴스타임즈] <몬스터 헌터 : 월드>의 PC 버전이 출시되자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0일 게임 플랫폼 스팀에 따르면 오후 12시 기준 <몬스터 헌터 : 월드>의 동시접속자 수가 20만명을 넘어섰다. 이로 인해 <몬스터 헌터 : 월드>는 스팀 게임 동시접속자 수 순위 3위에 올랐으며, 직장인들이 퇴근하는 저녁 시간에는 접속자 수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몬스터 헌터 : 월드> PC 버전에 대한 게임 유저들의 뜨거운 반응은 예견된 상황이었다. <몬스터 헌터 : 월드>는 지난 1월 PS4 버전으로 출시돼 3개월 만에 800만장의 판매고를 기록한 히트 게임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PC 버전이 장기적으로 흥행을 이어갈지는 아직 미지수다. 몬스터 헌터 시리즈 가운데 과거 국내에 PC 버전으로 출시됐던 <몬스터 헌터 프론티어>는 크게 실패했기 때문이다. 당시 <몬스터 헌터 프론티어>의 실패는 “게임패드가 아닌 키보드와 마우스에 익숙한 국내 유저들의 성향을 잘 파악하지 못한 데서 기인한 것”이라는 평가가 많았다.

<몬스터 헌터 : 월드> PC 버전을 즐기기 위한 PC 최소사양은 인텔 i5 4세대 또는 AMD FX 6300 프로세서, 지포스 GTX 760 또는 AMD 라데온 R7 260X 그래픽카드이며, 권장사양은 인텔 i7 3세대 또는 AMD 라이젠 5 1500X 프로세서, 지포스 GTX 1060 또는 AMD 라데온 RX 570 그래픽카드다. 램과 저장공간은 각각 공통적으로 8GB, 20GB 이상이다.

김윤진 기자  ioonin33@naver.com

<저작권자 © 코리아뉴스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윤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뉴스
'그림 대작' 조영남, 2심서 무죄판결
'그림 대작' 조영남, 2심서 무죄판결
가수 현상, 기상캐스터 이현승과 웨딩
가수 현상, 기상캐스터 이현승과 웨딩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