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IT/통신
PC 몬스터 헌터 월드, 성공할까
  • 김윤진 기자
  • 승인 2018.08.10 12:23
  • 댓글 0
몬스터 헌터 월드 스크린샷.

[코리아뉴스타임즈] <몬스터 헌터 : 월드>의 PC 버전이 출시되자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0일 게임 플랫폼 스팀에 따르면 오후 12시 기준 <몬스터 헌터 : 월드>의 동시접속자 수가 20만명을 넘어섰다. 이로 인해 <몬스터 헌터 : 월드>는 스팀 게임 동시접속자 수 순위 3위에 올랐으며, 직장인들이 퇴근하는 저녁 시간에는 접속자 수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몬스터 헌터 : 월드> PC 버전에 대한 게임 유저들의 뜨거운 반응은 예견된 상황이었다. <몬스터 헌터 : 월드>는 지난 1월 PS4 버전으로 출시돼 3개월 만에 800만장의 판매고를 기록한 히트 게임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PC 버전이 장기적으로 흥행을 이어갈지는 아직 미지수다. 몬스터 헌터 시리즈 가운데 과거 국내에 PC 버전으로 출시됐던 <몬스터 헌터 프론티어>는 크게 실패했기 때문이다. 당시 <몬스터 헌터 프론티어>의 실패는 “게임패드가 아닌 키보드와 마우스에 익숙한 국내 유저들의 성향을 잘 파악하지 못한 데서 기인한 것”이라는 평가가 많았다.

<몬스터 헌터 : 월드> PC 버전을 즐기기 위한 PC 최소사양은 인텔 i5 4세대 또는 AMD FX 6300 프로세서, 지포스 GTX 760 또는 AMD 라데온 R7 260X 그래픽카드이며, 권장사양은 인텔 i7 3세대 또는 AMD 라이젠 5 1500X 프로세서, 지포스 GTX 1060 또는 AMD 라데온 RX 570 그래픽카드다. 램과 저장공간은 각각 공통적으로 8GB, 20GB 이상이다.

김윤진 기자  ioonin33@naver.com

<저작권자 © 코리아뉴스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윤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뉴스
조현오 첫 공판
조현오 첫 공판 "경찰 댓글공작 지시 안해"
KT 보상안 놓고 누리꾼 '갑론을박'
KT 보상안 놓고 누리꾼 '갑론을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