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김동호 목사 “명성교회 교인이 목사에 취해”
  • 김정길 기자
  • 승인 2018.08.10 12:13
  • 댓글 4

[코리아뉴스타임즈] 높은 뜻 연합선교회 대표 김동호 목사가 명성교회 세습 논란을 비판했다.

김동호 목사는 10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진행자가 “명성교회 이 건은 목사님 보시기에는 세습입니까 아닙니까?”라고 묻자 “지나가는 개미한테 물어봐도 다 알 것 같은데. 그게 말이나 됩니까? 세습을 세습이 아니라고 그러면 말이 안 되죠. 그거는 그냥 조폭들이 억지를 부리는 거죠”라고 지적했다.

김 목사는 교단 재판국의 판결도 비판했다. 김 목사는 “세습금지법을 만든 건 아버지의 대를 이어서 하지 말자는 건데 명성교회처럼 해석을 한다면 세습을 못 할 데가 어디 있겠어요. 명성교회 하는 식으로 먼저 은퇴한 후에 몇 달이라도 쉬었다가 해도 세습이 된다면 애들 장난이지 그걸 세습이 아니라고 하면 그건 억지 부리는 거나 똑같다”고 말했다.

15명의 교단재판국원 중 8명이 세습 아니다고 결론을 낸데 대해 김 목사는 “같은 패거리니까 그렇겠죠. 같은 패거리라 제가 조폭이란 말을 자꾸 쓰는데 이건 집단화됐잖아요. 그리고 힘을 가지고 있잖아요. 누가 어거지로 밀어붙이는 행위인데 그러니까 조폭인 거예요.”라고 비판했다. 김 목사는 명성교회 측의 ‘성도의 뜻이고 하나님의 뜻’이라는 주장에 대해 “그렇게 하려면 총회 밖에 나가서 하면 된다. 총회법을 어기고 그것을 또 총회가 묵인하면 총회 권위가 무너진다. 이 일 때문에 총회가 기강이 안서고 많은 사람들이 실망해서 교회 떠나고 있다. 교인들이 결정했으면 그냥 결정해서 총회 밖으로 나가라”고 말했다.

이어 진행자가 “명성교회 교인들은 현 사태를 왜 가만히 보고만 있냐”고 묻자 김 목사는 “명성교회 교인들이 명성교회 목사님한테 취한 거다.”고 진단했다.

김 목사는 이어 “명성교회 하나 지키려고 하다가 개신교가 무너지게 생겼다. 명성교회 하나 의 문제가 아니라 개신교 자체가 무너지게 생긴 것이 더 큰 문제다. 그러니까 잠잠하면 안 된다. 일어나 저항하고 비판하고 총회 가서 싸우는 등 어떤 조직적인 일이 일어나야 될 것 같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목사는 “마치 한국 교회가 특히 우리 통합 측 장로교회가 강도를 만난 것 같다. 공범자들이나 지나친 자들이나 다 범죄자다. 그러니까 지금 명성교회 하는 일의 공범자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거듭 강조했다.

김정길 기자  kntimes22@naver.com

<저작권자 © 코리아뉴스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4
전체보기
  • rhkk47 2018-09-14 15:04:03

    세습반대 세습반대 하는 사람들, 바둑 몇수 보듯이 다보고 있지용. 1. 승계찬성 반대로 갈라지고, 2. 그래서 어느 목사님일지 청빙할때 찬성 반대로 갈라지고, 3. 오신 담임목사님 따르는 분과 원로목사님 따르는 분과 갈라질거고. 구경하시며 좋아라하고 "내예측이 딱맞다"하고, "깨소금처럼 고소하다" 할 분들이 다 보입니다. 만면에 미소가... 목회 고수들이 그것모르겠어요? 평신도인 나도 아는데.. 마귀가 따로 있나요? 하나님의 교회가 분열되는거 보고 깨춤추는 자가 마귀지!!!   삭제

    • 명성교회에게 2018-08-10 16:15:56

      김목사님 말씀대로
      명성교회 하나 구하고자
      기독교 모든 성도들을 유다로 만들고 있다
      어찌 총회 목사님들이 이런 일을 만들수 있는지
      어찌 이런 일을 보고 그냥 넘어갈수 있는지
      하늘에 계신 예수님께 부끄럽지 아는지   삭제

      • 명성교회인들에게 2018-08-10 13:33:04

        어느날 꿈에, 한 여자가 교회마크가 그려진 그림을 들고, 사진을 찍는데, 그 그림이 용의 얼굴이었다, 얼마 후에, 그 여자권사가 교회에 왔는데, 명성교회 권사였다
        명성교회의 마크가 용이었던 것이다. 그 권사는 명성교회가 이미 타락한 줄 알면서도, 은혜받은 곳이라,본인만 흔들리지 않으면 된다했는데,, 그 사람이 오긴 전에, 성령님은 미리 보여주시길,, 용의 마크, 마귀에게 속한것이라고,, 살려면, 명성교회에서 떠나시오, 용기내서,,   삭제

        • 김동호목사에게 2018-08-10 13:03:43

          당신이 진정한 목사인가 먼저 반성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당신이 수료했다는 맥코이신학대학은 한국인을 위한 과정을 개설하고, 1년에 3차례 5일간씩 한국인 통역을 통해강의하지요. 그러면서 무슨 신학박사가 어떻고 하지요. 그건 정상입니까? 한국에 그런 목사들이 얼마나 많으면, 그런 과정이 생기나요? 당신 주변 부터 먼저 돌아보세요. 남을 비판하기 전에. 뭐 만은 목사가 그 모양이지만.   삭제

          여백
          여백
          오늘의 뉴스
          조현오 첫 공판
          조현오 첫 공판 "경찰 댓글공작 지시 안해"
          KT 보상안 놓고 누리꾼 '갑론을박'
          KT 보상안 놓고 누리꾼 '갑론을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