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금융
농협상호금융,디지털도우미 ‘콕팜 2.0’오픈
  • 이미숙 기자
  • 승인 2018.07.30 17:47
  • 댓글 0

[코리아뉴스타임즈] 농협상호금융은 30일 “농업인과 도시인을 위한 디지털 도우미 ‘콕팜 2.0’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금융권 최초의 융·복합 서비스로 개발한 ‘콕팜’은 금융과 유통이 만나고, 도시와 농촌이 교류하며, 소비자와 생산자를 직접 연결하는 컨텐츠이다.

농업인에게는 농사에 필요한 다양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일반고객에게는 농업·농촌의 정보를 제공해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확대 개편을 통해‘ 콕팜 2.0’은  조합원 맞춤 정보 제공하는 ‘조합원 사랑방’ 및 모든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내고향소식’등 다양한 메뉴로 구성했으며, 사용자 화면을 변경해 이용 편의성을 개선했다.

조합원은 ‘조합원사랑방’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농협소식과 경조사를 언제 어디서나 쉽게 알 수 있다. 농협을 방문하거나 문의하지 않아도 ‘농협이용실적’ 화면을 통해 출자·배당, 농산물 출하내역, 영농자재 구매내역, 면세유 현황도 즉시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내 고향 소식’으로 농·축협이 전하는 지역소식, 행사·축제, 특산물, 농촌체험과 같은 내 고향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농업인 지원제도’를 통해서 정부, 지자체, 농협이 농업인에게 지원하고 있는 혜택정보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미숙 기자  iris01234@hanmail.net

<저작권자 © 코리아뉴스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뉴스
美 주도 반 화웨이 전선에 균열, 영국-뉴질랜드 기류변화
美 주도 반 화웨이 전선에 균열, 영국-뉴질랜드 기류변화
제주항공 채용 갑질 논란에
제주항공 채용 갑질 논란에 "불이익 없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