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경제일반
홈플러스, 중소기업 녹색상품 판매 지원
  • 최정 기자
  • 승인 2017.08.10 15:11
  • 댓글 0
10~12일 홈플러스가 부천상동점 센트럴홀에서 에코매스 등 13개 중소기업의 녹색상품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사진=홈플러스 제공)

[코리아뉴스타임즈] = 홈플러스는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와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판매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소기업 녹색상품 판로 지원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이란 매년 전국 22개 소비자·환경 단체와 소비자 패널단이 직접 사용해보고 환경성, 품질, 만족도 등을 종합해 우수하다고 평가한 상품이다.

올해는 홈플러스 부천상동점 등 2개 친환경 서비스와 22개 친환경 상품이 선정됐다.

홈플러스 등 3개 단체는 앞으로 녹색상품 중에서도 판로 확보가 쉽지 않은 중소기업 상품 판매를 지원해 소비자들이 직접 뽑은 녹색상품의 저변 확대 및 친환경 녹색소비 문화 확산에 기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우선 10~12일 홈플러스 부천상동점 센트럴홀에서 에코매스 등 13개 중소기업의 녹색상품 특별판매전을 열고,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상품에 대해서는 정식 입점도 추진키로 했다.

이번 특별판매전에서는 30여 개 친환경 상품을 소개하고 ‘천연 비누 만들기’, ‘친환경 브로치 만들기’, ‘환경퀴즈대회’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열어 녹색소비의 의미를 전할 계획이다.

안태환 홈플러스 그로서리상품본부장은 "녹색상품은 소비자들이 직접 깐깐하게 고른 상품인 만큼 건강하고 경제적인 소비생활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며 "중소기업의 다양한 우수상품 판매를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정 기자  knt@kntimes.co.kr

<저작권자 © 코리아뉴스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삼성카드, 20% 넘은 고금리 카드론 대출 최다
삼성카드, 20% 넘은 고금리 카드론 대출 최다
한국시티은행 전북은행, 가산금리 3배 많아
한국시티은행 전북은행, 가산금리 3배 많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