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스토리
한여름 도심서 '평창동계올림픽' 봅슬레이 체험'도심 속 봅슬레이(Bobsleigh in the city)'로 늦더위까지 날리자!
  • 정대감 기자
  • 승인 2017.08.09 17:11
  • 댓글 0
▲ '도심 속 봅슬레이' 행사장 조감도 (사진=강원도청 제공)

[코리아뉴스타임즈] =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을 약 6개월 앞두고 강원도가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 서울시와 함께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을 염원하는 대규모 여름 이벤트를 펼친다.

도는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도심 속 봅슬레이(Bobsleigh in the city)' 행사를 개최한다.

'도심 속 봅슬레이'는 300m 초대형 워터슬라이드, 2018 평창대회 홍보체험관, K-P0P 가수와 인기 DJ 음악 공연, 음식 축제 등으로 구성돼 광화문광장을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워터슬라이드는 광화문광장 서쪽 세종대로에 길이 300m, 높이 22m로 설치되며, 봅슬레이 모양으로 특수제작된 1인용 튜브를 타고 내려오는 놀이시설이다.

워터슬라이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며, 2시간 운영 후 30분간 휴식하는 1일 5세션(2시간/세션)으로 진행한다.

안전을 위해 1세션당 탑승 인원은 1천 명으로 제한하고, 이틀 동안 총 10세션에 1만 명이 이용할 수 있다. 단, 신장 130cm 이하의 어린이는 안전을 위해 탑승에 제한을 받는다.

워터슬라이드는 무료로 운영되며, 탑승권(티켓) 소지자만 이용할 수 있으며, 티켓은 온라인 사전 예약과 현장 배포로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사전 예약은 오는 9일 오후 12시부터 '네이버 공연' 웹사이트에서 이루어지며, 현장 배포는 행사 당일 광화문광장 티켓부스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현장 티켓은 당일 세션에 한해 배포되며, 원활한 진행을 위해 각 세션별 시작 1시간 전부터 배포한다. 즉 1세션은 오전 9시부터, 5세션은 오후 7시부터 배포한다.

어린이를 포함한 많은 시민이 즐길 수 있도록 키즈풀, 대형풀도 설치하고 이용객 편의를 위해 탈의실, 물품보관실, 그늘막, 썬베드, 화장실 등도 설치한다.

아울러 강원도는 동계올림픽 붐조성을 위해 올림픽과 패럴림픽 종목을 체험할 수 있는 12m 크기 이글루 모양의 홍보체험관을 운영한다.

이 체험관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 올림픽 및 패럴림픽 종목 체험, 동계 스포츠 가상현실체험으로 꾸며진다.

또한 2018 평창올림픽 성공 기원 음악 공연 및 콘서트와 행사기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광화문광장 곳곳에서 다양한 볼거리도 펼쳐진다.

첫날인 19일 오후 6시부터는 광장 북쪽에 설치된 특설무대에서 걸그룹 'EXID'와 가수 M'FBTY'이 공연하고, 인기 DJ 구준엽, 샤넬, 스케줄원 등이 출연해 일렉트로닉댄스음악(EDM) 공연을 펼친다.

20일에는 가수 '블락비'와 '여자친구'가 공연하고, 인기 DJ 박명수, 춘자 등이 출연해 3천여 시민과 함께 EDM 공연을 한다.

이외에도 세계 유일의 여성 쇼마칭 그룹 '렛츠쇼', 국가대표 치어리딩 선수 출신으로 구성된 '임팩트', 비눗방울 쇼 '버블 드래곤', 타악 퍼포먼스 '타악동' 등 다양한 공연들도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평창동계올림픽의 홍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공식 파트너인 KT, 노스페이스, EF코리아 등이 후원한다.

한편, 주최 측은 이번 행사로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광화문광장의 차량이 통제되므로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했다.

김용철 강원도 대변인은 "9월 2차 입장권 판매 시기 등과 맞물려, 여름철 평창동계올림픽을 홍보할 대형 이벤트가 필요했다"라며 "국민소통과 참여의 공간으로 변모하고 있는 광화문에서 2002 월드컵 거리응원과 같은 단합된 국민의 힘과 열정이 2018평창동계올림픽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대감 기자  vj8282@gmail.com

<저작권자 © 코리아뉴스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대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새로운 뉴스
인사처 VS 국공노 단체협약 체결, 주요 내용은?
인사처 VS 국공노 단체협약 체결, 주요 내용은?
고교생 ‘비트코인 사기극’ 전말
고교생 ‘비트코인 사기극’ 전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