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한국강사총연합회, 대중강사 멘토링 훈련
  • 최정 기자
  • 승인 2017.05.16 17:21
  • 댓글 0
(사진=한국강사총연합회)

[코리아뉴스타임즈] = 국제웰빙전문가협회(협회장 김용진 행복교수)는 16일 한국강사총연합회 40여 명의 전임강사 중 김효숙 전임강사와 박정웅 전임강사를 조교수 후보로 선발해 1개월간 조교수 직무 수행 능력 집중 검증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2000년 행복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2011년부터 명품강사, 명강사 등의 과정을 통해 행복강사를 집중 육성해 온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2020비전으로 4차산업혁명시대 대중강의의 핵심테제를 행복특강과 행복강연으로 설정하고, 한강총 1700여 명의 강사들에게 한강총 조교수들이 갖고 있는 콘텐츠로 강사훈련을 심화시키고 있다.

이번에 조교수 후보생으로 선발된 아산의 김효숙 전임강사는 2013년도부터 국제웰빙전문가협회에 등록해 3년간 명강사 훈련과정을 받았다. 행복상담사 지도교수,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교도소 인성교육강사 등으로 활동했다.

부산의 박정웅 전임강사는 한국강사총연합회 전임강사 과정을 수료했으며, 전문대에서 조교수를 거치고 상담관련 교수로 대학 등에서 강의활동을 하고 있다. 최근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훈련을 받았다.

조교수 집중 검증과정을 통과하게 되면 한강총 조교수로서 자신의 전공을 한강총 강사들을 대상으로 훈련하게 된다.

앞으로도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한강총 전임강사의 10%를 조교수로 선발할 예정이다. 그렇게 선발된 조교수는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와 행복본부장 정인경 교수와 함께 행복멘토로서 2020년대 대한민국 강의 무대를 선도할 전망이다.

최정 기자  knt@kntimes.co.kr

<저작권자 © 코리아뉴스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새로운 뉴스
[코리아 마니아 ⑧] ‘기차모형 덕후’ 이현만
[코리아 마니아 ⑧] ‘기차모형 덕후’ 이현만
수호초, 그 아름다움에 대하며
수호초, 그 아름다움에 대하며
여백
Back to Top